유럽여행/02. 포르투갈 (리스본)

여자 혼자 33일 12개국 여행기: 02. 포르투갈(리스본) - 6일차: 호시우광장​​, 아우구스타 거리​

햇빛날 2019. 8. 2. 01:57

6일차 (17.05.06.토)

호시우광장​​, 아우구스타 거리

1. 호시우광장

밥도 먹었으니 아까 그냥 지나쳐 갔던 호시우 광장을 갔어요.

보라 빛 꽃나무도 너무 예쁘고 런던에서 추웠는데 햇볕이 따뜻하게 느껴지고 너무 좋더라고요.

한참을 광장 중앙 동상 밑에 앉아서 햇볕 쬈어요.

 

2. 아우구스타 거리

예쁜 쪼리 팔았던 가게.

한 컬레에 기억하기로는 35유로해서 그냥 ALE-HOP에서 5유로짜리 쪼리 사서 신었어요.

이 브랜드 속옷을 참 많이 광고해서 찍었어요.

정류장마다 이 속옷 광고가 있어요. 모델 언니가 참 예쁘던데...

 

우리는 광고판이 안움직이는 여기는 광고판이 어린이집 티비 동화 같이 움직여서 처음에 신기했어요.

광고판 앞에 있는데 윙-하더니 광고판이 넘어가더라고요.

아우구스타 거리를 지나서 코메르시우 광장으로 갈 수 있어요.

 

아우구스타 거리는 관광객들을 위한 거리같다는 평이 많았는데 스파 브랜드 쭉- 있고 관광객을 위한 음식점이 쭉- 있었어요. 명동 느낌?

 

거리 예술가들도 있고 (동상처럼 그냥 서있는 아저씨, 언니 등) 악기 연주하는 연주가들도 있고 (톱으로 연주) 춤도 공연하고요.

 

그 중에서 제일 많았던게 지하철 잡상인같이 중동아저씨들이 그렇게 뭘 팔더라고요.

던지면 소리나면서 찌부되는 장난감, 날라가는 장난감 등

 

리스본 자체가 관광지를 위한 도시같았는데 유럽 사람들의 휴양지 같었어요.

노부부들이 많고 동양인도 거의 없었어요.

주위둘러보면 동양인은 저 혼자인 느낌?